달경이의 꿀팁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납부방법 및 납부기한(홈택스, 위택스)

달경이 2023. 5. 14. 12:57
반응형

양도소득세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게요!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납부기한 

 
양도소득세는 홈택스에서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고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지방세는 위택스에서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납부해야 합니다. 

해외주식은 작년에 판 주식 수익에서 250만원 공제한 금액의 22%를 세금 내야 하죠. 
납부기한 지나면 가산세가 붙어요!  

(참고로 저는 주식어플에서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가 있어서 4월에 신청하여 신고를 맡겼습니다. 자동으로 양도소득세 신고가 되었어요.)

양도소득세를 신고했으면 이제 납부를 해야겠죠? 

반응형

 

 

홈택스-양도소득세 납부방법

 
1.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신고/납부를 클릭해 주세요. 

 
2. 세금납부에서 국세납부-납부할 세액 조회/납부를 클릭한다. 

 
3. 조회화면에서 해당하는 세금을 체크하여 납부하기를 클릭한다. 

 
4. 납부하기 클릭

 
5. 그러면, 인터넷지로가 나오는데 모두동의결제수단을 선택해 주세요.
(본인은 계좌이체 클릭함) 

 
6. 만약 계좌이체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은행 및 계좌비번을 입력한 후 납부하기 클릭

 
7. "납부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나오면 확인 클릭 

 

8. 금융인증서공동인증서로 인증해 주세요. 

 
9. 인증하면 납부완료! 

 
수고하셨습니다! 성실납부자 최고! 
*위택스에서 7.31까지 지방세도 납부해 주세요~!

반응형

 

 

쇠뿔도 단김에 빼라는 속담이 있죠.
바로 지방세도 내러 가죠!  

 
 

위택스-양도지방소득세 납부방법 

 

1.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우측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해주세요. 
저는 처음으로 위택스를 사용해 봐서 회원가입을 하였습니다. 

 
2.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나의 위택스 페이지로 갑니다. 
알아서 내야할 지방세가 뜨는데요. 납부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검색결과에 나와있는 것 체크표시 해주고, 납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납부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나오면 확인 클릭 

5. 회원납부 또는 타인납부 클릭!
 제가 직접 납부하는 거라서 회원납부를 클릭했습니다. 

 
6. 그러면 위택스 인터넷 납부가 나옵니다.
모두 동의한 후, 결제수단을 체크해 주세요.
저는결제수단으로 계좌이체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7. 마지막으로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짠! 위텍스 납부가 완료되었습니다. 

 
할 일을 다 마쳐서 뿌듯하네요.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홈텍스에서 납부한 세금을 조회하시려면,
신고/납부에서 납부내역 조회 클릭!  

 
납부한 세금이 나옵니다. 납부확인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내용이 자세히 나옵니다. 

 

해외주식이 작년에는 수완이 좋았지만, 
이번년도는 정말 처참한데요 ㅋㅋ
모두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