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경이의 꿀팁/자격증

ITQ 자격증 신청 방법, OA Master 자격증 신청 방법

달경이 2023. 6. 27. 17:41
반응형

몇 달 전에 ITQ 시험 보고 신청한 자격증들이 와서 신청 방법 아주 간단하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정보가 될 수 있을까 싶어 올려봐요 ㅎㅎ

 

처음에는 ITQ 자격증 발급처인 한국생산성본부 사이트에 들어가야 하는데,

그냥 쉽게 ITQ만 검색창에 적어도 사이트가 바로 나오더라고요~

KPC자격

 

KPC자격

한국생산성본부 자격에 대한 원서접수 ITQ, GTQ, ERP, IEQ, UTQ, SWC, MAT, SMAT, CAD, 3D CAD 실무능력평가, DSAC, PAC,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능력인증자격 ,프레젠테이션 능력, 3D 프린팅 모델링 자격 등을 서비

license.kpc.or.kr

 

위의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ㅎㅎ

들어가면 바로 자격증 신청 바로 갈 수 있게 자격증 신청 아이콘을 누르면!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나오고 로그인을 하면

바로 자신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증들이 나와요 ㅎㅎ

 

세 개를 신청하면 3,500원이라고 하는데 결제수수료 및 배송비 별도라

 

총 6,900원 이더라고요!

일단 신청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신청 후 대략 2주 후쯤 우편으로 카드 하나가 왔네요!

 

음... 이 카드 하나 발급받으니 새삼 괜히 신청했단 느낌이 들었어요 ㅠ

왜냐하면 사실 이 자격증들은 이력서 제출할 때 증명하기 위해 사용하기만 하는 건데, 굳이 카드만 있을 거 사용도 안 할게 뻔했거든요.. 그냥 인터넷에 무료로 뽑을 수 있는 자격취득 내역서만 있음 될뻔했네 싶었네요 ㅠㅠ

 

그리고 ITQ자격증 중에 A등급을 세 가지 이상 받으면 신청할 수 있는 OA MASTER 자격증은 신청하는 곳이 아주 미세하게 다르더라고요!

OA Master 소개하는 란에 들어가서 맨 밑에 부분에 신청하기를 누르면 따로 신청할 수 있어요~!

 

발급 대상자는 위의 내용과 같이 나옵니다! 

신청서 작성하고 나면

 

위의 사진처럼 나오는데,,, 

얘는 일반 아래한글, 한글 액셀, 한글 파포 보다 가격이 좀 더 붙네요!

이건 자격증을 따로 신청하지 않는 이상 자격취득내역서조차도 안 나오기 때문에 신청했습니다! ㅎㅎ

그냥 이것만 신청할 걸 싶었네용 !

 

 

이렇게 일주일도 채 안돼서 싸비스로 주신 줄노트 한 권이랑 OA Master 자격증서를 받았습니다! ㅎㅎ

 

ITQ 마스터(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자격증 합격 노하우

 

ITQ 마스터(한글,엑셀,파워포인트) 자격증 합격 노하우

일단 저는 ITQ한글, 엑셀, 파포 모두 한꺼번에 시험을 보았어요! 한꺼번에 보니 한글공부할 때는 정말 완벽하게 할 수 있어! 했었는데 엑셀 하다가 까먹고, 파포공부하면 이번엔 엑셀을 전부 까먹

look828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