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경이의 꿀팁

요새 아파트 동대표 뽑는법

달경이 2023. 3. 19. 20:29
반응형

최근 아파트에서 동대표를 뽑는다고 공지를 했었습니다. 
투표는 어떤 방식으로 이뤄질지 궁금했는데 카-톡🔔하고 핸드폰이 울려 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바로 우리 아파트 동대표 선거투표를 하라고 왔어요! 
 

투표하기 클릭을 하니
성명/ 동/ 호수를 기재하라고 되어 있네요. 
 

동대표가 한 명이 나와서 1번은 찬성/ 2번은 반대 중에서 고르면 되었어요. 
 

자세히보기를 클릭해 봤더니 상세하게 후보자 성명/직업/경력/전자투표기간이 적혀있습니다.  
다시 뒤로 가기를 해서 1번 찬성을 클릭하여 투표하기를 눌렀어요. 
 

입주민 본인의 서명을 하면 끝입니다. 

투표율이 71%에 달할 만큼 많은 분들이 카톡선거를 이용해 줬네요!

종료된 전자투표를 보니까 
아파트관리규약 개정에 대한 찬. 반투표도 있고,
주차 관련 설치에 대한 투표도 있네요.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카톡선거가 편해요. 
전에 살던 아파트는 관리사무소 직원분이 직접 서명을 받으러 다니셨는데 
굉장히 힘들 것 같았거든요!  
언니네 아파트는 투표를 직접 투표함에 넣는다고 하네요. 
아파트마다 투표방식이 다른 것 같네요. ㅎㅎ


 
 
p.s 아파트 전자투표를 진행하고자 하시면, 
아래링크로 상세방법이 나와있습니다. 
https://e-vote.lh.or.kr/

 

아파트e투표

입주민은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공동주택 맞춤형 전자투표

e-vote.lh.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