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아주 쉽게 옮기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일하다가 알게된 꿀팁입니다.
아래 순서를 잘 따라주시면 쉽게 옮기실 수 있습니다.
1.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https://www.signgate.com/main.sg
(프로그램 설치팝업 뜨시면 설치해주세요)

2. '인증서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3. 공인인증서가 들어있는 usb를
컴퓨터에 꼽으시고,
'인증서 복사'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이동식디스크'를 클릭하신 후
해당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5. '인증서를 어디에 저장하시겠습니까?'라고
나오시면 저장할 매체를 선택해주세요.
컴퓨터에 저장하고 싶으시면
하드디스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6. 하드디스크를 클릭 후 확인을 눌러주었습니다.

7. 인증서 복사 성공 이라고 나오시나요?
'확인' 눌러주시면 완성입니다.

아주 쉽게 공인인증서를 옮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사이트입니다.
참고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려고 하시면
로그인은 개인공인인증서로 안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는
범용공인인증서로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