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경이의 꿀팁/피그마 포토샵

피그마(figma) 사용법 2편(자유로운 도형_하트만들기,꽃만들기 등)

by 달경이 2023. 3. 5.
반응형

어느덧 1편을 마치고 2편에 들어가네요~

1편을 안보신 분들은

밑에 링크를 클릭해주세요ㅎㅎ

앞으로 알려드릴 기능은

아주 유용한 기능이에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2편을 시작해 볼까요?

 

 

 

[ 자유로운 도형·모형 만들기]

1. 하트 만들어 보기 

 

나와있는 도형( □△○☆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모습을 만들고 싶다면

자유선을 클릭하셔서

자유롭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먼저 도형에서 삼각형을 만들고나서

 

상단에 Edit object

클릭해주세요.

 

상단 좌측에 Bend tool을 클릭해주세요.

 

삼각형 왼쪽면을 클릭해줬더니

없던 점이 생겼어요!

 

이 점을 이용하여 자유자재로

도형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번엔 하트를 만들어볼까요?

동그라미 도형을 만든 후

 

상단에 Edit object를 클릭한 다음

 

bend tool을 이용해 점을 클릭하여

 

자유자재로 하트모양으로

만들어 주었어요.

 

우측하단 Fill을 선택하여

색도 입혀주니까 그럴듯한 하트가

되었습니다.

 

다 하셨으면 Done(마침)을

클릭해주세요.

 

 

[ 자유로운 도형·모형 만들기]

2.  꽃 만들어 보기 

 

꽃도 만들어볼까요?

먼저 잎사귀부터 만들어보죠.

동그라미 작게 만들어주었어요.

 

색을 우측하단 Fill을 이용하여

노랑으로 칠했습니다.

그리고 잎사귀를 여러개 만들어야겠죠?

복사방법은 오른쪽마우스 클릭하여

Copy를 눌르셔도 되고

ctrl+c를 눌르셔도 됩니다.

 

그런다음

원래 잎사귀를 오른쪽으로 끌어서

옆으로 움직이면 한개더 복사됩니다.

이같은 방법으로 몇개의 잎사귀를

더 만들었어요.

꽃모양처럼 위치를 옮겨주세요.

 

 

마지막으로

동그라미를 빨간색을 넣어서

꽃 가운데에 넣어주었어요.

짠? 어떤가요?

귀여운 꽃이 만들어졌네요.

 

 

피그마는 정말 최고예요

 

다음3편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