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경이의 꿀팁

네이버 검색노출 잘되는방법(네이버웹마스터-수집)

by 달경이 2020. 11. 2.
반응형

네이버에 블로그 게시글이 노출되기를 원하지만 너무 늦게된다! 하시는 분들 잘오셨습니다. 우리 기다리지말고, 그만참고 직접 네이버웹마스터 도구를 통해서 수집요청을 하자구요!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 URL등록과 RSS제출을 해주셨나요?

아직 안하신분은 밑에를 클릭하여 이행하신 후 다시 여기로 와주세요~ ^.^

 

네이버검색 노출방법#네이버웹마스터#rss제출

네이버웹마스터를 가입했습니다.(굉장히 간단) 자~ 저를 따라와주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웹마스터'를 검색해주었어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

look8282.tistory.com

URL등록도 했고, RSS제출도 했으나. . .이틀정도 기다려도 자동으로 게시글이 올려지는게 처음에 한두개밖에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답답하여 다른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직접 수집요청하기로!

자 이제 본격적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저의 블로그 게시글 하나하나를 모두 수집요청하도록 할게요~

1. 검색창에 '네이버웹마스터'를 입력하여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첫화면이 아래와같이 보이면 상단 우측에 있는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해주세요.

 

2. 웹마스터도구에 들어오셨으면 등록한 사이트(자신의 블로그)를 클릭해주세요.

 

3. 요청을 클릭해주세요.

 

4. 웹페이지 수집을 눌러주세요.

 

5. 웹페이지수집에서 나의 블로그의 도메인주소를 넣어주세요.(블로그주소뒤에 주소만 넣어주세요~)

예를들어 https://munsmuns.tistory.com/13?category=850575 에서 뒤의 "13?category=850575"만 넣어주세요.

 

6. 처음엔 '요청완료'라고 나옵니다. 새로고침(F5)를 하시면 '수집성공'이라고 나옵니다 ^ ^

 

완성~~ 우리모두 조회수 팍팍 올려요 ^^

조회수가 부진하여 블로그가 재밌다가도 시무룩할때가 있네요. 가치있고 쓸모있는 글을 게시하려 노력하고 있지만, 글을 안쓰다가 쓰려니 맥이 빠지고 힘에 부치네요. 사무일을 해왔던 터라 컴퓨터를 많이 사용했지만 블로그를 하겠다고 마음먹은 뒤 이렇게 글을 쓰다보니 눈이 시리다는 것을 알게되네요. ㅋㅋ 언젠간 파워블로그가 될 날이 오겠죠? 저는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블로그를 하고 있는데 둘다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블로그가 되기를 기대하네요. 그럴려면 좋은글, 사람들이 필요한 글, 진정으로 쓸모있는 노하우들을 끊임없이 발견하여 적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어요.

방문하신 분들 도움이되셨다면 공감눌러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물론 스쳐지나가셔도 되지만 막 시작하는 초보블로그에게 힘을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네요 ㅎㅎㅎ 댓글로 저에게 좋은조언을 해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 많이 바라나요?

네이버블로그 조회수 올리는 것보다 티스토리 조회수올리는게 정말 힘이드네요. 아무래도 네이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저도 네이버에서 정보검색을 주로 사용했다가 요새는 크롬을 사용하게되긴 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살리는 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많이들 알려주세요. 그리고 모두 행복하시고 자주 놀러와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