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경이의 나들이/전라도

군산 여행코스 1박2일

by 달경이 2020. 11. 8.
반응형

저는1박2일여행코스로 군산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희커플 군산여행 루트입니다. 

1일차: 복성루-철길마을-군산항 뜬다리 -이성당본점-군산 한일옥-초원사진관

2일차: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1. 복성루 -5대짬뽕집, 짬뽕이랑 물짜장이 유명함

가격: 짬뽕 9,000원 물짜장 10,000원, 위치: 전북 군산시 월명로 382 복성루(일요일휴무)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하자마자 배가 고파서 바로 복성루로 갔습니다. 군산터미널에서 걸어서 15분정도 걸린것같아요. 버스로 가시는것을 추천해요ㅎㅎㅎ 복성루 줄이 보이시나요? 사진보다 훨 길었답니다. 저는 30분기달렸어요. 여름이라면 양산은 필수...햇빛이 따사롭습니다.

 

 

기다릴때 코로나영향으로 거리두기도 깨알같이 합니다. ㅋㅋ드디어 기다리던 짬뽕이 나왔습니다. 30분 줄슨거에 비해 음식은 꽤 빨리 나오고, 비주얼 너무 좋습니다. 손님들 시킨것 보니까 많이들 물짜장1, 짬뽕1 시키더라구요.

 

 

저희커플은 둘다 짬뽕2로 시켰는데요. 푸짐한 해물과 큰새우 맛이 기가 막히더라구요. 제가 사실 짬뽕을 매워서 다 못먹는 사람인데 이 국물은 해산물이 진하게 우려진 맵지않으면서 짬뽕맛과 제대로 어우러지며 거기다 쫄깃한 면과의 콜라보! 계속 감탄을 연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짬뽕면이 칼쿡수잘하는데서 직접만드는 쫄깃한 면느낌이었어요^^)

 

 

반찬은 간단하게 깍두기, 단무지,양파 정도이지만 사실 반찬은 필요없습니다. 짬뽕 하나만으로 기다린보람을 느꼈습니다. 30분 기다릴만하다! 이게 제 느낀점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짬뽕은 처음입니다. 최~고라고 할 수있어요. 복성루 짬뽕은 별이 다섯개

 

2.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추억쌓기 좋은곳 

위치: 전북 군산시 경촌4길 14(경암동)

 

 

처음에 별거 없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오산이었습니다. 철길이 꽤 길고 철길따라서 구멍가게들이 불량식품이나 옛물건, 악세서리, 핑거푸드 등 많은 볼것들이 있었습니다. 교복 대여도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옷도 사진처럼 입어서 돌아다니는 것이 재밌어 보이더군요.  철길에 사람들이 얼마나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지 잘 찍으려면 사람들이 좀 가고 찍어야할 정도였어요 ㅎㅎㅎ 좋은 추억으로 남는 곳이었어요. 

 

3.  군산항 뜬다리-여기보다 가까운거리에 있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추천 

옛항구의 모습 같은느낌이에요. 가까이에 군산근대역사박물관도 있으니 한번 들려보시는 것 더 추천드립니다. 사실 여기는 군산 항구의 향기를 느끼는 정도 이상 그이하도 없습니다..그렇게 재밌는 곳은 아니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배랑 갈매기 그리고 지나가는 고양이 한마리가 더 반가웠습니다. 

 

 

제트기랑 탱크가 전시되어있습니다. 

 

 

시간여행 둥지쉼터.. 시간때문에 들어가지 못했네요. 귀여운 고양이한마리 본덕에 미소짓고 간답니다. 

 

 

 

4. 군산 이성당 카페

 

 

군산이성당은 맛있는빵으로 유명하죠(대전은 성심당)장사가 잘되었는지 군산이성당 본점 옆에 카페까지 있습니다. 걷느라 피곤하기도하고 카페에서 먹고가기로 했습니다. 1층에 빵들이 있고 그빵을 골른후 2층카페에서 음료 주문하고 먹으면 되는데요.

 

 

유명한 군산이성당 빵집 얼마나 맛있는지 저희도 골라봤습니다. 초코 크로와상(3,000원)과 찹쌀 깨찰빵(1,800원)을 골랐습니다. 초코크로와상 너무 맛있습니다. 후회하지 않으실꺼에요. 정말 만족했습니다.

2층 카페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음료주문하는 곳이에요. 저희는 아메리카노를 골랐습니다. 가격은 3,500원 아주 좋네요.

(참고로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이성당라떼, 카푸치노, 아인슈페너, 카페사이공, 아포가토 다 4,000원입니다.)

 

 

정말 넓죠? 이 넓직한 곳에서 편하게 먹을수있습니다. 딱봐도 깔끔하고 위생적이죠? 화장실도 쾌적하고 이쁜인테리어여서 좋았습니다.

 

 

군산여행할때 되게 더웠는데 덕분에 맛있고 시원하게 있다갔어요 ㅎㅎㅎ

 

 5. 군산 한일옥-소고기무우국 맛집

가격: 소고기 무우국 9,000원 육회비빔밥 9,000원, 위치: 전북 군산시 구영3길 63(신창동)

저녁으로 군산한일옥으로 왔는데요. 여기는 기다리는 웨이팅없이 바로 들어갑니다. 입구가 비장하네요. 들어가봅시다. 저희커플은 육회비빔밥과 소고기무국을 시켰습니다. 참고로 비빔밥은 공휴일과 주말에는 안된다고 하네요. 

 

 

음식이 나왔습니다. 차림을 보면 괜찮습니다. 

 

 

 

 

 

육회비빔밥은 9,000원치고는 진짜맛있다는 느낌은 못받고 보통 육회비빔밥느낌이었습니다. 사실 오전에 복성루짬뽕을 먹은바람에 이 짬뽕을 이겨낼 음식이 없었습니다. 소고기 무우국은 남자친구가 굉장히 맛있게 먹었는데요. 이집은 소고기 무우국 맛집이라고 하니 추천드려요!

 

 

 

참고로 이 식당은 맞은편에 초원사진관이 있어서 포토존이라고 할만큼 벽화그림들도 많아요. 

 

6. 초원사진관& 벽화그림-군산 한일옥식당 맞은편에 있음

초원사진관이 옛드라마에서 나왔던지 포토죤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앞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는 저녁쯤군산한일옥식당에서 먹고 나오는데 맞은편에 초원사진관이 있어서 옳타쿠나! 좋아하며 구경했는데요. 그 주변으로 벽화그림들이 볼만합니다. 관광객좀 오는편이라 저녁에 조명도 해놓아서 보기 좋았습니다. 

 

 

꽤 긴 벽화그림들과 조명 구경해보시렵니까ㅎㅎㅎ걷는 맛이 있습니다. 

 

 

아, 참고로 여기 걷던길에 목욕탕,사우나를 봐서 되게 정겹게 느껴졌습니다. 근데, 여기서 숙박도 가능하다고 하니 가보실 분은 가보시길~가격이 상당히 저렴한걸로 알고 있어요.

 

 

내용이 많아 1일차 내용먼저 다 적어봤습니다.

아래는 군산2일차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포스팅입니다^^

 

군산가볼만한곳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군산여행을 1박2일로 갔다왔습니다. 1일차 여행코스는 아래링크걸었습니다. 군산 여행코스 1박2일 저는1박2일여행코스로 군산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희커플 군산여행 루트입니다. 1일차: 복성

look828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