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경이의 건강·미용

쌍수 붓기빼는법 총정리

by 달경이 2023. 2. 26.
반응형

쌍수 붓기 빼는 법

수술한 후 7일 차에 경과 보러 병원 방문을 하는데 "눈에 붓기가 생각보다 빨리 빠졌네요"라고 첫마디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수술 1~2주 전부터 '물자주마시기'부터 노력을 했어요. 딴 거 없습니다. 딱 이것들만 지키세요. 

 

1) 호박즙 아침저녁 먹기

호박즙

역시 호박즙이 붓기 빼는 데 탁월한 것 아니겠습니까. 쿠팡에서 가격 싼 것 말고 가격이 조금 있어도 유기농에다 호박즙 100%에 맛이 진한 곳에서 시켰더니 너무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아주 맛도 좋고 큰 효과 봤어요. 수술 당일에 수술하기 전에 호박즙 먹고 갔습니다. (수면 마취하시는 분은 물 마시는 것도 제한이 있을 거예요. 저는 국소마취였거든요) 수술하기 1~2시간 전은 물마시지 마세요. 혹시나 수술할 때 소변 마려울 수 있으니까요. 

 

2) 히비스커스 차 마시기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 차는 찬물에도 잘우려나고 색깔도 빨갛고, 맛도 새콤해서 맛있게 마실수 있어요. 히비스커스차는 붓기가 빠지는 것으로도 유명해요. 가격이 조금 비쌀 수도 있는데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유통기한 막바지 상품이라고 나오는 차가 있어요. 그런 차를 샀어요. 붓기 빠지는데 진짜 큰 몫했어요. 붓기뿐만 아니라 다른 좋은 것도 많습니다. 

 

3) 물 7컵 이상 마시기

물자주마시기

물을 진짜 안 먹는 저에겐 힘든 부분이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하면 7컵 충분히 마실수 있습니다. 아침 일어나자마자 미지근한 물 1잔, 히비스커스 차 1잔, 녹차 3잔, 물 2잔 이렇게 먹었습니다. 일단 화장실 자주 가요. 소변으로 배출되면서 붓기가 빠지는 거라서 화장실 자주 갑니다ㅋㅋ 살도 빠졌습니다. 피부도 좋아지는 건 매한가지입니다. 저는 쌍꺼풀 수술 1~2주부터 이렇게 마셨어요. 

 

4) 베개 높게 하고 자기 

 

우선 심장보다 수술한 곳이 높아야 합니다. 그래서 높은 베개를 머리맡에 2개 깔고 허리에 1개 깔고 하니까 편하게 잘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개를 숙이는 것을 지양해야 합니다. 근데 그렇게 잘 지키진 못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생각날 때는 의식적으로 지키려고 했습니다. 머리 감을 때도 숙여서 감지 말고 샤워기로 서서 감으시길 바랍니다. 보통 3일까지는 높게 자라고 하지만 저는 7일 차까지 높게 잤습니다. 불편하시면 3일만 하셔도 될 것 같아요. 

 

5) 눈에 물 안 들어가게 하기 

샴푸캡

 

되게 되게 중요합니다. 눈 수술한 곳이 잘 아물려면 물을 들어가게 하시면 안 됩니다. 쿠팡에 렌즈 실드라고 보호 안대를 구입한 걸로 이닦을때나 설거지할때 물을 사용하는 곳이라면 최대한 보호안대를 써서 물이 전혀 튀기지 않으려고 했어요. 근데 몇일 사용해보니 보호안대 없이도 충분히 주의해서 하면 되니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돼요. 머리 감을 때는 보호 안대 쓰고 얼굴에 수건 덮고 샴푸 캡을 쓰고 머리를 감았습니다. 이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됩니다ㅋㅋ 미용실에 가서 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배우자가 있으시면 감겨달라고 부탁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6) 냉찜질 

냉찜질팩

냉찜질 엄청 중요하죠. 유튜브에서는 수술 당일~3일까지, 2시간마다 10분씩 하라고 합니다. 저는 2~4시간마다 하였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귀찮고 게을러져서 확실하게 지키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생각날 때마다 하려고 했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면 3일까지만 하면 된다고 그러고 또 누구는 7일까지는 하라고 그래서 적당하게 4일 차까지만 했습니다. 제가 눈에 붓기보단 멍이 있어서 온찜질을 5일 차에 조금 했습니다. 6일 차부턴 오전에 1번 냉찜질하고 안 했어요. 

 

7) 산책 

 

쌍수하고 돌아다닐때는 캡모자에 안경, 마스크가 국룰이죠. 평상시에도 산책 예찬론자여서 하루에 30분은 산책을 합니다. 30분만 걸어줘도 돼요. 날이 추워져서 건너뛴 날도 있었지만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자주 몸을 움직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별로 그러진 못했지만요 ㅎㅎ

 

8) 짠 음식 자제 

 

맑은 콩나물국을 주로 먹었어요. 덜 짜게 먹을려고요. 다른 국은 건더기 위주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야채 위주 식단으로 먹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브로콜리가 회복을 돕는다고 나와서 브로콜리랑 양상추에 고추와 마늘 쌈 싸서 먹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하도 짠 걸 좋아해서 김치와 파절이 먹게 되더라고요. 

 

9) 눈을 위로 치켜뜨기(눈 운동)

 

이마에 힘을 쓰지 않고 오로지 눈으로만 쌍꺼풀 라인을 압박하는 느낌으로 위로 치켜떠주세요. 유튜브에서도 많이 나왔는데 이래야 좋다고 합니다. 턱을 당겨서 눈만 위로보면 자연스럽게 위로 치켜떠집니다. 자주 눈 운동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만약 멍이 드셨다면, 멍 빼는 연고 눈에 바르지 마세요~!

수술 3일 차에 따로 약국에서 멍 빼는연고를 샀다가 아주 실망했습니다. 멍빼는연고를 눈에 바르면 살짝 화해지는데 이때 살짝 오돌토돌하게 나는것 같아서 하지마시고 멍빼는 건 시간이 답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서 아이한테도 눈 주변에 바르길래 샀는데 약사님도 눈에 바르는 게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멍이 드셨다면, 바깥으로 나갈 수밖에 없다면 메이크업을 해서 가리세요. 유튜브에 보니까 멍에다가 누디 색, 코랄색인 매트한 립스틱으로 바른 뒤에 컨실러 바르고 쿠션으로 톡톡 눌러주면 감쪽같이 안보이더라고요. 메이크업은 사실 2주 이후에 하라고 통상적으로 하지만 8일 차부터 하신 분 보고 용기 냈습니다.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